728x90
반응형
"모든 예술은 음악의 상태를 동경한다."
-쇼펜하우어-
음악은 인간의 원초적인 감성을 자극하는 아주 특별한 힘을 가지고 있다. 음악은 우리를 웃고, 울고, 열광하게도 한다. 사람의 마음을 흔들기도 하고 달래기도 한다. 이런 음악의 속성을 아는 이들은 적절하게 음악을 활용하여 이득을 얻을 수 있다.
◎ 생활 속에서의 음악 활용의 예◎
* 대형매장 : 쇼핑을 부추기는 음악 선곡
* 임산부 : 태교를 위한 음악감상
* 경기장 : 운동경기 전 경쾌한 음악으로 분위기 띄우기
* 종교시설 : 경건한 음악으로 엄숙함을 강조
* 작업시설 : 일의 능률을 높이는 음악
위의 예 외에도 더많은 분야에서 음악을 활용하는 현장을 찾을 수 있다. 오늘날 기업은 소비자를 향해 어마어마한 광고를 쏟아붓고 있다. 현대인의 일상은 눈을 뜨고 잠자리에 들어 꿈을 꾸는 순간까지도 넘치는 광고 속에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 광고의 대부분은 음악과 함께 하며, 대기업일수록 클래식 음악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왜일까? 그것은 바로 클래식 음악이 주는 '크고 오래가는' 감동의 효용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728x90
반응형
'Music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악구의 반복 (2) | 2020.02.22 |
---|---|
차이콥스키: Francesca da Rimini Op.32(환상곡 '프란체스카 다 리미니') (2) | 2020.02.11 |
글루크(Christoph Willibald Gluck, 1714~1787) (0) | 2020.01.02 |
쇼스타코비치 현악 4중주 제3번 F장조 Op.73 3악장 (0) | 2019.12.21 |
모차르트 오보에 4중주 F장조 KV 370 (0) | 2019.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