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만든 콘텐츠가 인기를 끌었을 때, SNS상에서 좋은 반응을 많이 얻으면 회사 전체가 뿌듯할 것이다. 당신의 골 세리머니는 곧 모두의 세레머니다. 그러니 당신의 콘텐츠가 인기를 끄면 반드시 동료들에게 '마케팅'하라.
콘텐츠 마케팅은 물고를 터준다.
훌륭한 콘텐츠는 동료들끼리 서로 공유하고, 토론하고, 도전할 거리를 던져준다. 또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을 모을 기회도 준다.
콘텐츠 마케팅은 신뢰를 키운다.
사람들이 돈을 주고 사고 싶은 만큼 가치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그것을 무료로 제공하는 일은 대중의 신뢰를 얻는 검증된 방법이다. 신뢰가 목표라면 팔지 않고 팔려고 노력해야 한다.
● 전통적 마케팅은 항상 제품과 서비스를 알맞은 오디언스 앞에 내놓는 데에만 신경썼다. 콘텐츠 마케팅은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내놓아서 그들의 관심을 얻는 것이다.
● 처음부터 콘텐츠 마케팅에 '올인'하지 말자. 구체적인 자료와 함께 파일럿 프로그램을 먼저 시작하자.
브랜드와 소비자는 365일, 24시간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광고주들은 더 많은 콘텐츠가 필요하다. 그래야 소비자와의 관계를 신선하고 긴밀하게 유지할 수 있다. 전 세계에서 성공하려면, 그 근저에는 풍성하고 비옥한 아이디어가 있어야 한다.
사람은 대답이 아닌 질문으로 판단하라
- 볼테르(Voltaire)
남녀를 막론하고 우리 모두의 문제는 배우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배운 것을 버리지 못하는 것이다
- 글로리아 스타이넘(Gloria Steinem)
웹사이트 트래픽 대부분은 검색엔진을 통해 유입된다. 검색을 염두에 두고 콘텐츠를 만들면 고객들의 문제 그리고 고객들이 그 문제를 어떻게 전달하는지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그들이 당신을 발견하기도 쉽다.
콘텐츠 마케팅의 6가지 원칙
● 니즈를 채워라
● 일관성을 가져라
● 인간미를 가져라
● 자기 관점을 가져라
● '영업용 멘트'를 피하라
● 당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라
● 콘텐츠 마케팅에 성공하고 싶다면, 업계에서 단연 최고의 정보를 만들고 배포하겠다는 목표를 가져야 한다.
성공하려면 시도해야 한다. 한 가지라도 눈에 보이는 목표를 갖는 것이 출발점이다. 목표가 없으면 실패도 없는 법이다. 콘텐츠 마케팅을 볼 때 거의 항상 처음 생각하게 되는 것은 브랜드 인지도다. 이 목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인지도를 위한 광고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할 때 적합하다. 이것이 롱테일 전략이다.
위대한 생각은 평범한 사람들의 극심한 반대에 직면한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우리는 모두 퍼블리셔다. 퍼블리셔는 콘텐츠와 조직에서 콘텐츠가 갖는 중요성을 다르게 생각해야 한다. 동여상, 팟캐스트, 백서 등에 투자하면, 이런 콘텐츠 하나하나는 두 가지 중요한 형태의 가치를 창출한다.
첫번째로 콘텐츠는 한번 완성하면 오랫동안 사용한다는 점이다. 콘텐츠는 유통기한이 길다. 콘텐츠는 투자에 대한 회수가 끝난 후 한참이 지나도 가치를 창출한다.
두번재로 콘텐츠는 재구성, 재가공할 수 있다. 그리고 그렇게 해야 한다.
퍼블리셔처럼 생각하기는 발행을 목적으로 개발하는 모든 것을 자산으로 여기는 것이다. 아런 마음가짐은 콘텐츠를 다른 방식으로 만들고 배포하기 위한 모든 자원에 대해 생각한다는 뜻이다.
● 콘텐츠 마케터로서, 단지 콘텐츠만을 위한 콘텐츠는 만들지 마라. 사업을 키우기 위해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목표에 집중하는 것이 바로 핵심이다.
진정한 즐거움은 아는 것이 아니라 알아가는 과정이다
- 아이작 아시모(Isaac Asimov)
시간이 해결해 준다고들 하지만, 실은 당신이 해결해야 하는 것이다
- 앤디 워홀(Andy Warhol)
공감과 댓글은 제게 힘을 줍니다~~
'독서-지식과 지혜를 찾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요다 판매기법 (0) | 2018.07.04 |
---|---|
1.2초 찰나의 유혹 (2) | 2018.04.30 |
자전거 타고 가며 보는 세상 (0) | 2018.03.24 |
딜리셔스 와인 (0) | 2018.02.21 |
인플루언서 마케팅 (0) | 2018.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