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08-23
제목 : 한 가지 약속
읽을 말씀 : 고린도후서 7:1-9
●고후 7:1 그런즉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하게 하자
오페라 가수인 얀 피어스는 노래 실력 뿐 아니라 좋은 금슬로도 유명합니다. 50년간 어디서나 한결같이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준 그는 부부관계가 행복한 이유를 한 가지 약속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내와 저 역시 결혼 생활 초기에 많은 갈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분명히 서로를 사랑했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약속을 한 가지 했습니다. 어떤 상황이든, 서로에게 얼마나 화가 나 있든 반드시 이 약속을 지키기로 맹세했습니다. 그 약속이란 한 사람이 소리를 지르면 한 사람은 말을 끊지 않고 듣는 것입니다. 사람이 감정적이 되면 말을 다 듣지 않고 같이 소리를 지르게 되고 그러면 일의 경중과 상관없이 언제나 싸움이 커졌습니다.”
성공학의 창시자 나폴레옹 힐은 다른 사람의 존중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가끔 보면 작은 약속도 무조건 지키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언제나 주위의 존경과 신뢰를 얻습니다. 작은 약속이라도 반드시 기억하고 지키십시오. 그러면 사람들은 당신을 존중할 것입니다.”
한 가지 약속을 지키는 것이 행복한 결혼 생활의 비결이었고, 사람들에게 존중받는 비결이었습니다. 성경도 결국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약속입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 그 약속을 지키셨습니다. 나의 삶은 주신 약속의 선물을 받기만 하는 삶입니까? 아니면 드리려고 노력하고 또 지키는 삶입니까? 그 약속을 믿는다면 하나님께 드리는 믿음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십시오. 아멘!!
주님!
주님께 약속한 것들을 속히 지키게 하옵소서.
아멘 아멘~~^^♡♡
오늘도 주안에서 승리합니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