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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sic Story

“The Adventurer’s Ruin”에 대한 Ai작곡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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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제작한 곡은 어드벤처/판타지 장르의 시네마틱 오케스트라 사운드트랙으로, AI 작곡 도구를 활용해 고대 유적 탐험이라는 테마를 음악으로 표현해보았다.

1. 작곡 의도와 분위기


이 곡을 통해 표현하고자 한 것은 고대 유적의 탐험 과정에서 느끼는 다층적인 감정들이었다. 초반에는 미지의 유적을 찾아가는 긴장감과 호기심을, 중반 이후로는 유적의 비밀을 발견하며 느끼는 경이로움과 위험에 맞서는 용기를 음악으로 그려내려 했다.

2. 음악적 구성 요소


악기 편성에서는 오케스트라의 각 섹션이 고유한 역할을 담당하도록 설계했다. 현악기군으로는 부드러운 선율선과 긴장감 있는 트레몰로를 통해 전체적인 분위기를 이끌어가게 했고, 금관악기로는 웅장하고 영웅적인 테마를 연주해 곡의 클라이맥스를 강조했다. 특히 타악기 섹션에서는 팀파니와 대형 드럼을 활용해 모험의 역동성과 긴박감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멜로디 구성에서는 반복적이면서도 인상적인 메인 테마를 중심축으로 삼았다. 이 테마는 모험심과 발견의 기쁨을 상징하며, 주로 고음역대 악기들을 통해 연주되어 희망찬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다.

화성 진행에서는 단조와 장조를 의도적으로 혼용했다. 단조는 유적의 미스터리하고 어두운 면을 표현할 때, 장조는 발견의 순간이나 난관을 극복하는 영웅적 장면에서 사용해 희망과 승리감을 강조했다.

3. 곡 구조와 전개


전체적인 구조는 3단계 전개 방식을 따랐다. 도입부에서는 느린 템포와 낮은 다이내믹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조성했고, 전개부에서는 템포를 높이고 금관악기와 타악기의 비중을 늘려 곡의 에너지를 상승시켰다. 이 구간에서는 긴장과 해소, 그리고 웅장한 클라이맥스가 반복되며 역동적인 흐름을 만들어냈다. 마지막 결말부에서는 메인 테마를 웅장하게 재현하며 여운을 남기는 방식으로 마무리했다.

4. AI 작곡 도구 활용 경험


이번 작업에서는 정교한 프롬프트를 통해 어느 정도 만족할만한 퀄리티를 구현할 수 있었다. AI 도구를 활용하면서도 내가 의도한 감정과 스토리텔링이 음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조율하는 과정이 가장 중요했다고 생각한다.

이 작품을 통해 고대 유적 탐험이라는 모험적 테마를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표현하는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작업이었다.


Maestro Nova: The Adventurer’s Ancient Ruin https://youtu.be/YyYyuKqRN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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