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마케팅은 조직을 구축하는 일입니다. 조직을 구축하면 그것이 내 자산이 되어 권리소득을 만들어 줍니다. 그 권리소득은 직장생활이나 자영업으로는 벌 수 없는 많은 돈도 벌게 해주고 무엇보다 노후를 보장해 줍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하면 사람들은 뉴스에 나온 불법 다단계 회사를 떠올리며 무언가를 강요하거나 세뇌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책이나 강의를 통해 스스로 사업구조를 이해한 뒤 사업을 하기로 결정합니다. 사업 비전을 이해하면 도전해볼 만한 일입니다. 투자금도 필요 없고 투잡으로 시작할 수도 있어서 하지 않을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은 출퇴근 시간을 지켜야 하는 것도 아니고 상사가 업무를 지시하지도 않는 그야말로 '내 사업'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모든 노력을 쏟아 부을 때, 어떠한 제한도 없이 빠르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똑같은 회사에서 똑같은 사업을 하더라도 목표가 불확실하고 노력이 충분하지 않으면 기약 없는 제자리걸음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평범한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이유는 개인의 능력을 뛰어넘는 지원 시스템이 갖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자는 시스템을 활용해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면서 성공자의 길을 걷습니다. 또한 계속되는 트레이닝 덕분에 리더의 자질이 없던 사람도 리더로 거듭납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시작하려 할 때, 부정적인 선입견에서 벗어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런 부정적 선입견을 만든 불법 회사에 합류하지 않는 것입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은 유통의 한 방식이므로 유통이 일 어나야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만약 유통이 일어나지도 않는데 돈을 벌 수 있다고 한다면 문제가 있는 회사임이 분명합니다. 유통이 일어나지 않는 회사는 수익을 얻을 곳이 가입 비나 투자금밖에 없습니다. 누군가가 나눠 가질 가입비나 투자금이 필요한 회사가 정상적인 회사인지 아닌지는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은 돈이 많다고, 인맥이 대단하다고, 심지어 말을 잘 한다고 성공하는 사업이 아닙니다. 특별한 능력을 갖추지 않아도 끈기와 성실함이 있는 사람이면 성공하는 일입니다. 사업을 진지하게 검토하고 끈기 있게 노력한 사람들은 다른 어떤 직업에서도 얻을 수 없는 성공을 이미 얻고 있습니다. 그 결과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연도별 결산 소득현황에 공시되어 있습니다. 매년 수많은 사람이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으로 돈을 벌고 있고 그중 일부는 평범한 사람이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소득을 벌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은 다른 표현으로 '프로슈머 마케팅‘, '현명한 소비'로 불립니다. 그동안 소비가 소비로 끝났다면 이제는 소비와 소득이 결합한 시대로 바뀐 겁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 소비자가 제품을 쓰면서 소개할 때 마다 받는 캐시백은 추가소득에 머물기도 하고, 큰 돈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의 이해관계를 위해 적극 소개합니다. 소비자 자신의 이해관계 없이 감동해서 소개하게 만드는 것과 자신의 이해관게 아래 직접 써 보고 좋았던 제품을 적극 소개하는 것은 상당히 다른 결과를 냅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은 이처럼 단순 소개로 추가소 득을 벌면서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장이나 재고 없이 내가 마음에 드는 제품을 소개하기 시작하면 그것 이 곧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시작입니다. 이때 제품의 품질이 좋으면 소개가 원활히 확장되고 제품이 조악하면 확장은 어려울 것입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은 많은 사람이 성공하도록 도와야 자신이 성공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결국 자신이 성공 했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사람이 성공하도록 도왔음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그 리더가 존경받고 인생의 멘토, 롤모델이 되는 것입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을 해볼 만한 사업이라고 판단하는 것과 실제로 사업을 잘 전개해 나가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어디까지나 사업의 구체적인 부분을 잘 숙지하고 편법을 쓰지 않으면서 차근차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사업을 '제대로' 전개하는 것입니다.
"지름길이 아니라 바른 길을 선택하세요."
• 네트워크 마케팅은 소비자 그룹과 사업자 그룹을 구축하는 일입니다. 내가 구축한 소비자 · 사업자 그룹이 자산이 되고 그 자산이 많을수록 많은 돈을 법니다. 그래서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자는 직장인의 정해진 월급과 자영업자의 불안정한 소득에 비해 많은 돈을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벌 수 있습니다.
• 정상적인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는 이 자산을 노력 외에 돈이나 권력으로는 구축할 수 없도록 보상 구조를 설계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경력, 자격, 배경이 없어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오로지 끈기와 정직한 노력만으로도 크고 안전한 자산을 구축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을 시작하는 사업자는 사람을 모으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소비자와 사업자 그룹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해야 합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은 자산을 구축하는 일입니다. 간단하게 2~3년간 목돈을 벌고 권리금을 받아 넘기는 식의 일이 아닙니다. 이 사업은 기본적으로 '지속성'을 전제로 하는 사업입니다. 내 자산이 지속되어야 그 자산을 쌓아서 노후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시작한 사람이 돈을 못 버는 구조라면 그 사업을 계속할 이유가 없습니다.
• 이 사업에서는 처음에 얼마나 많은 사람과 함께 시작 하느냐보다 '확장'이 더 중요합니다. 확장하지 못하면 100명이 함께 시작했어도 오래 가지 않아 그만둘 수도 있는 사업입니다. 그런 반면 처음엔 비록 기대감에 못 미치더라도 확장하는 법을 배우면서 차근차근 해내는 사람은 5년 후 훨씬 더 안정적이고 큰 네트워크 자산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은 다른 곳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선배 사업자들이 만들어놓은 교육 시스템 안에서 충분히 배우며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잘하는 방법입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은 이미 돈을 잘 벌고 있는 사람이 더 우호적이고 개방적으로 받아들입니다. 사람은 상황이 어려우면 움츠러들고 객관적인 판단이 아니라 굉장히 보수적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 기회를 찾거나 그것을 볼 준비를 갖춘 사람은 상황이 좋든 나쁘든 스스로 판단하고 선택합니다. 먼저 선입견을 바탕으로 상대가 사업을 할 만한 사람인지 아닌지 판단하지 않길 바랍니다.
“인생에는 세 번의 기회가 온다고 하는데, 그럼 마음을 열고 그 기회를 기다리며 살고 있나요? 마음을 열고 기회를 찾고 있나요?"
• 네트워크 마케팅은 평범한 사람이 성공하도록, 평범한 사람이 기회임을 알아보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성공하도록 도와야 나도 성공하는 사업이기 때문입니다. 선입견을 버리고 정상과 비정상을 구분하는 기준을 안다면 네트워크 마케팅은 여러분에게 기회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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