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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 나눔

고객 제일주의

by 정마에Zeongmae 2020. 1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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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백화점을 운영하던 스튜어드 사장은
점원들에게 정직한 상거래를 강조했다.
어느 날 신상품을 들여온 후
직원들에게 솔직한 평가를 요구했다.
직원들은 상품을 세밀히 살펴보고는
색상이 눈을 끌긴 하지만 이렇다 할 특색이 없고
바느질도 허술해 보인다고 말했다.

 


이때 한 중년 손님이 들어와
그 신상품을 관심 있게 살펴봤다.
눈치 빠른 점원은 잽싸게 손님에게
상품을 과장해서 칭찬했고
손님은 그 상품을 사기로 결정했다.
그런데 스튜어드가 신사에게 다가가더니
“손님, 이 상품은 그리 좋은 것이 아닙니다.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좋은 상품이 들어왔을 때
꼭 알려드리겠습니다”고 말했다.
주위에 서 있던 직원들은 눈이 휘둥그레졌고
손님도 의아해 했지만
곧 스튜어드의 양심적인 상술에 감탄했다.

스튜어드는 돈벌이보다
먼저 고객을 생각하는 ‘고객 제일주의’로 성공한 사업가다.
정직은 개인과 사회의 신용을 평가하는 기준이며
서로 믿고, 돕게 하는 원동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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