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할 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을 만들어라.(Make a 'success list' instead of a 'to-do list'.)

반응형


    “가장 중요한 일이 언제나 가장 큰 소리로 나를 부르는 것이 아니다.” - 밥 호크(호주 전 총리)


    성공하는 사람들은 꼭 해야 하는 일을 잘 알아보는 혜안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잠시 시간을 내어 무엇이 중요한지 결단을 내리고는, 바로 그 일을 중심으로 하루 일과를 운영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나중에 하려고 하는 일을 먼저 하고, 다른 이들이 먼저 하려는 일은 뒤로, 때로는 무기한으로 미룬다. 이 둘의 차이는 의도가 아니라 방식의 옳고 그름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단순한 목록에 불과한 할 일 목록은 우리를 엉뚱한 길로 인도할 수 있다. 할 일 목록은 단순히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적어 둔 것뿐이다. 목록의 가장 위에 있는 것은 그저 가장 먼저 떠올린 것에 불과하다. 할 일 목록에는 본디 성공이라는 의도가 빠져 있다. 사실 대부분의 할 일 목록은 그저 생존 목록, 즉 그날 하루와 삶을 버텨 낼 수 있게 해주는 목록일 뿐, 각각의 날을 성공적인 삶으로 이어 주는 디딤돌이 될 수는 없다. 할 일 목록을 하나씩 지우는 데 오랜 시간을 보내 고, 쓰레기통을 꽉 채우고 책상은 깨끗이 비운 상태로 하루를 마감하는 것은 우쭐해할 일이 아니다. 성과와도 아무 관련이 없다. 우리는 할 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을 만들어야 한다. 남다른 성과를 내기 위해 의도적으로 만든 목록 말이다.

    할 일 목록은 긴 경우가 많지만, 성공 목록은 짧다. 할 일 목록은 당신을 여기저기로 잡아끌지만, 성공 목록은 구체적인 한 방향으로 이끌어 준다. 할 일 목록은 어지럽게 적힌 명단이지만, 성공 목록은 잘 정돈된 지시사항이다. 성공을 염두에 두고 목록을 만들지 않으면 그것이 당신을 성공으로 데려다주지 못할 것이다. 당신의 할 일 목록에 별의별 것이 다 적혀 있다면 그건 당신이 원하는 바로 그곳만 빼고 다른 모든 곳으로 당신을 데려갈 것이다.

성공의 비밀(Secrets of Success) - https://zeong.tistory.com/m/1375

 

성공의 비밀(Secrets of Success)

여기 성공의 기본 조건이자 위대한 비밀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여러분의 에너지와 생각, 돈을 현재 하고 있는 일 하나에만 집중하는 것입니다. 하나의 제품이나 서비스로 일을 시작했다면 그

zeong.tistory.com

https://youtu.be/azEXIzcZ3p8?si=WPiMci9CnKNYU4Dl

 


반응형

    "The most important thing is not always calling me out loud." - Bob Hawke (former prime minister of Australia)

    Successful people have an insight into what must be done. They take a moment to make decisions about what is important, and then run their daily routines around that very task. Successful people do what others try to do first, and sometimes put off for an indefinite period of time. The difference between the two is not an intention, but a way of doing it. Successful people always work with clear priorities.

    A to-do list that is nothing more than a simple list can lead us down the wrong path. The to-do list is simply a list of things we think we have to do. At the top of the list is just the first thing that comes to mind. The to-do list is inherently missing the intention of success. In fact, most to-do lists are just survival lists, which are lists that allow you to survive that day and life, not steps that lead each day to a successful life. To spend a long time erasing to-do lists one by one, fill up the trash cans, and end the day with the desk empty, is nothing to be proud of. It has nothing to do with performance. Instead of a to-do list, we should make a success list. A list that was purposely made to achieve extraordinary results.

    To-do lists are often long, but success lists are short. To-do lists drag you here and there, but success lists lead you in a specific direction. A to-do list is a messy list, but a success list is a well-organized instruction. Make a list with success in mind or it will not bring you to success. If your to-do list is full of everything, it will take you everywhere but just where you want to g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