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성공을 위한 장애물

정마에Zeongmae 2018. 12. 9. 07:28
728x90
반응형


제목 : ​성공을 위한 장애물
읽을 말씀 : 시편 119:161-168

●시 119:165 ​​주의 법을 사랑하는 자에게는 큰 평안이 있으니 그들에게 장애물이 없으리이다


심리학자 골위쳐와 외팅겐은 사람들이 정말로 간절히 원하는 목표임에도 실패하는 이유가 뭔지 궁금했습니다.
먼저 그들은 ‘이루고 싶은 강력한 목표’가 있는 사람들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대부분 저마다 이루고 싶은 확고한 목표가 있었고, 또 실패를 했음에도 정기적으로 다시 목표를 위해 도전을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목표만 정하고 어떻게 실천할 지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사람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동기 부여를 위해 가장 많이 알려진 ‘목표를 달성한 자신 그려보기’를 꾸준히 하도록 시켰고, 다른 한 그룹에게는 반대로 ‘목표를 이루는 데에 방해가 되는 요소들’을 생각해보도록 시켰습니다. 그랬더니 장애물을 생각한 그룹의 목표 달성률이 몇 배나 높았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잘 아는 일에 대한 계획을 세우더라도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을 절반 정도로 과소평가하는 성향이 있는데 장애물을 생각하는 것이 이런 현상을 줄여주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해야 하는 진짜 필요한 일을 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비전이라 하더라도 그 일을 이루는 데 어려운 조건을 떠올려 보십시오.
아무리 생각해도 나의 힘으로는 도저히 넘어설 수 없고, 나의 환경으로는 극복할 수 없는 문제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하며 기도하며 하나님이 주실 지혜와 능력을 구하십시오. 아멘!!

주님! 고난을 피하지 않고 오히려 담담히 받아들이며 극복할 담대함을 주시옵소서.
아멘 아멘~~^^♡♡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비전을 이룰 추진력을 얻으십시다.

오늘도 승리합니다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