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에서

가지 않는 길

정마에Zeongmae 2022. 5. 20. 06:43
728x90
반응형

어젠가 먼 훗날 어디에선가
나는 한숨을 쉬며 이야기할 것입니다.
숲 속에 두 갈레 길이 있었다고
나는 사람이 적게 간 길을 선택했다고
그로 인해 모든 것이 달라졌다고
- 로버트 프로스트 <가지 않는 길> -


많은 사람이 링컨을 존경받는 미국 대통령의 한 사람으로 기억하고 있다. 하지만 그의 이력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그는 30년 동안 실패의 연속이었다. 수많은 실패 끈에 51세에 대통령에 당성되었다.
실패와 낙선에도 꺾이지 않은 링컨의 끊임없이 나아가는 의지가 결국 그를 미국 건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통령으로 만들어 준 것이다.


남극 대륙에 서식하는 생명체들은 영하 50도까지 떨어지는 혹한의 겨울이 찾아오면 살아남기 위해 따뜻한 장소로 이동한다. 하지만 남극에만 서식하는 황제펭귄은 다른 종과 다르게 더 추운 곳으로 이동한다. 너무 추워서 아무도 찾지 않는 곳으로 가서 짝짓기를 한다. 황제펭귄이 다른 종과 다르게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는 이유는 천적이 없는 곳에서 새끼를 안전하게 부화하기 위해서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