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Business

마케터로서의 스타트라인

정마에zeongmae 2018. 7. 6. 06:37
728x90
반응형



   외교관이 국가를 대표해 외국과 접촉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마케터는 회사를 대표해서 소비자와 만난다. 그러므로 마케터는 ① 회사를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손색이 없는 행동을 취해야 한다.


   ② 수요를 창조하는 사람 마케팅은 단순히 제품을 필요로하는 사람을 찾아내는 것이 임무의 전부가 아니고 제품에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도 제품을 가짐으로써 생기는 효용을 알려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다른 회사의 제품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자기 회사 제품의 우위성을 설명하고, 이미 자사의 제품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세밀한 CR(Customer Retention)활동을 하여 수요에 연결시켜 나가도록 해야 한다.



    ③ 시장조사 - 보다 좋은 상품을 만들고 보다 좋은 판매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요청은 물론이고 타사의 움직임이나 수요, 기호의 변화가 귀중한 정보가 된다. 마케터는 단순한 판매활동에만 머무르지 않고 시장의 리서처로서 정보를 민감하게 파악해야 한다.


   ④ 이익의 획득 - 마케터는 격심한 판매 경쟁 속에서도 끊임없이 판매 질서를 지키고 확실하게 회사에 이익을 안겨주는 이익 책임자라고 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⑤ 고객에 대하여 제품의 좋은 컨설던트가 되도록 해야 한다. 좋은 판매란 고객에게 있어서도 좋은 구매행위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 사용자가 언제까지나 잘 샀다고 하는 만족감을 느끼도록 하기 위해서 마케터는 제품의 구입에서부터 사용상의 온갖 지식을 몸에 지녀 사용자의 좋은 상담 상대가 되어야 한다.



728x90
반응형